티스토리 뷰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무단횡단은 하는 사람도 이로인해 사고가 나게 되는 경우 운전자도 모두 위험하고 피해를 주는 상황입니다. 하지 않는것이 정답인데요 무단횡단 벌금 만이 문제는 아니라 생각하며 그외 벌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00건에 못미치던 무단횡단 벌금 사례들이 어느덧 천건 이상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보행하면서 무단횡단을 하는 경우는 빠른길로 구지 돌아가기 싫어 저지르는 행동 또는 핸드폰을 들여다 보다 무심코 하는 행동들일수 있는데요 정말 위험한 행동입니다.



길에 침을 뱉거나 하는 행동들은 3만원정도의 벌금이 발생 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무단횡단 벌금 경우에는 그보다 낮은 2만원~3만원의 벌금이 징수 된다고 합니다.  



경우와 상황별로 무단횡단 벌금 차이를 보이는데요 횡단보도가 있는 곳에서 만약 신호를 위반하고 빨간불인데도 횡단을 한 경우에는 2만원의 벌금이 부과 되는데요 횡단보도가 아닌곳에서 무단횡단을 한 경우에는 그 보다 더 큰 3만원의 벌금이 발생합니다. 


많은 위험 천만한 상황들을 동영상을 통해 보게 되었는데요 어두컴컴한 시골길에서 아무 생각없이 건너시는 노인분들 생각보다 꽤 많았습니다. 이로인한 사고도 엄청나고요  



 

좀 빨리 쉬운길로 가고자 무단횡단 한번 한것이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에게 후회할수도 되돌릴수도 없는 사고를 갖어다 줄수 있는 행동입니다.  


무단횡단을 하는 행동은 가능한 지켜야 할 행동이 아니라 반드시 꼭 지켜야 할 법규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